경기도, 14일까지 '평생독서 프로젝트' 명칭 공모

파이낸셜뉴스       2025.01.10 12:12   수정 : 2025.01.10 12:12기사원문
경기도 SNS 댓글 이벤트 통해 경기도 대표 독서 진흥 사업 명칭 공모
우수작 3편 태블릿 PC, 추첨 30명 모바일 상품권 등 상품 제공

【파이낸셜뉴스 수원=장충식 기자】 경기도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평생독서 프로젝트'의 명칭을 선정하는 공모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평생독서 프로젝트'란 경기도 대표 독서 진흥 사업으로, 도민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독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서점과 출판계, 독서단체, 도서관이 참여하는 다양한 정책을 말한다.

도는 1세 영유아부터 100세 노년까지 전 연령이 독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내 생애 첫 도서관, 독서동아리 활성화, 명사 강연 및 독서캠프 등 독서 연계 프로그램을 생애주기별로 추진한다.

이에 더해 올 하반기부터는 도민의 독서 활동을 응원하기 위해 독서 플랫폼을 운영하고, 도서 구매나 대출, 리뷰 작성 등의 활동에 따른 독서응원포인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는 프로젝트의 의미를 알리고 독서 활동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10일 오후 1시부터 14일까지 5일간 경기도 공식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명칭 공모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평생 천 권의 책 읽기를 통해 변화(성장)하는 삶'을 주제로 평생독서 프로젝트에 부합하는 명칭과 간단한 의미를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 응모된다.

전문가 검토 과정을 거쳐 선정된 3편의 우수 아이디어 응모자에게는 태블릿 PC가, 그 외 추첨을 통한 30명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될 계획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