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도시다운 관광도시 강릉 만든다"...강릉시, 인프라 구축 본격화
파이낸셜뉴스
2025.01.22 10:15
수정 : 2025.01.22 10:15기사원문
경포호 수질개선 사업 본격 추진
경포 일대 세계적인 테마공원 조성
22일 강릉시에 따르면 미식 및 체험 중심 여행, 자연과 문화 체험 강화, 가족 및 추억 여행, 웰니스 및 휴식 중심 여행, 개인화 및 맞춤형 여행 증가 등 관광 트렌드 변화에 맞춰 자연과 문화, 체험형 레저시설과 휴식과 힐링을 위한 가족 단위 랜드마크형 숙박시설을 조성하는 등 관광콘텐츠 다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강릉 관광의 중심인 경포의 수질 개선과 관광자원 확보를 위해 경포호 수질개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경포호 분수를 중심으로 환상의 호수, 달빛아트쇼, 전망대 등 주변 관광인프라를 더해 경포 일대를 세계적인 테마공원으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강릉시는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위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늘리기 위해 오죽헌 전통뱃놀이, 안목 죽도봉 스카이벨리, 통일공원 하늘숲 전망대 등을 완성하고 대관령케이블카, 북부권케이블카, 정동해변열차, 안보등산로종합관광단지 조성 사업에 행정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이와함께 지정관광지 개발기준 마련 및 규제 완화를 통한 민간투자 여건을 조성하고 올림픽특구 관광숙박시설 준공 및 신규사업 유치를 통해 체류형 관광 활성화를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김홍규 강릉시장은 “강릉을 언제나 머물고 싶은 관광도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관광도시로 만들어 체류형 관광에 따른 관광객 소비 증대를 도모하고 관광산업 발전으로 제일 강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ees26@fnnews.com 김기섭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