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화병원, 진단검사의학과 '우수검사실' 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2025.01.24 10:43   수정 : 2025.01.24 10:43기사원문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 결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시흥=장충식 기자】 경기 시흥에 위치한 시화병원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와 진단검사의학재단이 주관하는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제도는 진단검사의학과 업무의 질적 향상과 정확도, 신뢰도를 높여 환자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다.


시화병원은 종합검증 등 9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환자에게 수준 높은 진단검사를 제공하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시화병원 진단검사의학과는 혈액, 소변, 체액, 조직 등의 검체를 이용해 양질의 검사 정보를 제공해 질병의 조기 발견과 정확한 진단, 치료 등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CVR(Critical Value Reporting) 전산 보고 시스템'을 구축, 즉각적인 조치를 취해야 하는 환자의 검사 결과를 의료진에 전달할 수 있는 기능도 확보했다 .

진단검사의학과 김영철 과장은 "이번 우수검사실 신임 인증 획득을 통해 시화병원이 우수한 검사 인력과 장비를 갖춘 지역 대표 의료기관임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체계적이고 정확한 검사 결과를 산출하여 지역주민이 치료를 위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