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응원가 만들자" KT,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
파이낸셜뉴스
2025.02.10 09:24
수정 : 2025.02.10 09:24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KT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스포츠 응원가를 제작하는 고객 참여형 캠페인 ‘팬메이드 K-AI 응원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KT는 고객 아이디어와 함께 생활 속의 AI 혁신을 실현하기 위한 팬메이드 캠페인을 시즌제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시즌 1 ‘K-AI 아이디어 챌린지’에서는 약 2만 건의 고객 AI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번 챌린지는 KT가 후원하는 스포츠 종목인 야구(kt 위즈)와 농구(KT 소닉붐), 축구 국가대표팀의 응원곡을 고객들이 직접 AI를 활용해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다음달 7일까지 KT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 내 ‘AI 음악 생성 플랫폼’을 통해 AI 응원곡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다. 우수 응원곡은 실제 음원으로 제작해 KT 스포츠 경기의 응원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AI 음원 생성 방법은 ‘AI 음악 생성 플램폼’에서 응원할 스포츠를 선택 후 △보컬 선택 △가사 키워드 입력 △음원 생성 과정을 진행하면 손쉽게 응원가를 제작할 수 있다. KT 'AI 음악 생성 플랫폼' 외 다양한 AI 음악 작곡 플랫폼으로 제작된 음원 응모도 가능하다.
공식 응원가 채택 고객 6명에게는 삼성전자 갤럭시 S25 256기가바이트(GB)을 제공한다. 참여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