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L, 아시아·캐나다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젝트 시작
뉴스1
2025.02.11 10:04
수정 : 2025.02.11 10:04기사원문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SLL이 캐나다의 비영리 단체 'RESO'(Racial Equity Screen Office)와 협력해 아시아와 캐나다 콘텐츠 시장을 연결하는 크리에이터 협업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는 SLL이 캐나다와 협력하는 첫 번째 사례로, 아시아와 캐나다 간 공동 기획과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통해 새로운 협력 구조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RESO는 캐나다 내 다인종 크리에이터들이 공정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신인과 기성 크리에이터 간의 네트워킹과 기획 개발을 돕는 비영리 단체다. '캐나다 작가 프로그램'(Canada-Asia Co Production Accelerator, CAPCA)은 SLL이 캐나다 미디어 펀드(Canada Media Fund, CMF)의 지원을 받아 RESO와 협업해 캐나다 현지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3월부터 10월까지 4편의 작품을 공동 기획-개발하며, 해당 작품들을 7월에 열리는 EXNW 2025(East by NorthWest 2025) 쇼케이스에서 선보이고 글로벌 플랫폼과 현지 방송에 배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업은 작품 제작뿐만 아니라 캐나다 신진 크리에이터들의 성장과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기성 제작진과의 교류를 촉진하며, 새로운 아이디어 발굴 및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의미가 있다. SLL은 이번 캐나다 RESO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공동 IP 개발과 국제 배급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할 예정이다.
RESO 한나 조 대표는 "캐나다 작가 프로그램은 캐나다 콘텐츠의 저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아시아 콘텐츠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캐나다 크리에이터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LL 박준서 제작부문대표는 "SLL과 RESO의 국경을 넘어선 협업은 SLL이 아시아와 캐나다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하며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창의적인 시도를 이어가며 콘텐츠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