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과학대,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개소…"전문 인력 양성"
뉴시스
2025.02.20 17:21
수정 : 2025.02.20 17:21기사원문
[울산=뉴시스] 구미현 기자 = 울산과학대학교 동부캠퍼스내 고도화된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할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가 문을 열었다.
20일 울산과학대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년도 간호대학 실습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동부캠퍼스 2대학관에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를 개소했다.
울산과학대는 기존의 시뮬레이션실습실 3곳과 AR/VR실을 포함해 총 7곳의 시뮬레이션실습실, 1곳의 AR/VR실을 갖춘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를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에서 간호학부 재학생을 대상으로 교내 시뮬레이션 실습과 임상실습(성인간호학실습, 여성건강간호학실습, 아동간호학실습, 정신간호학실습, 지역사회간호학실습, 간호관리학실습, 노인간호학실습) 등을 진행하게 된다.
또 울산과학대학교 간호학부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시뮬레이션 교육을 진행하고, 외부 의료기관의 간호사와 지역사회 간호사, 타 대학 교원과 학생을 대상으로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울산과학대 최은진 간호학부장은 "UC간호시뮬레이션센터 개소를 통해 양질의 실습교육 기반을 조성해서 재학생의 간호 임상 역량을 강화하고, 교원의 시뮬레이션 실습 교육역량 강화를 통해 질 높은 현장 맞춤 교육을 제공하게 됐다"며 "또 외부 기관 및 타 대학과 상호 협력을 통해 간호 실습교육의 전체적인 역량 강화에도 이바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gorgeousk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