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학교 안내서 개발
뉴시스
2025.02.24 09:38
수정 : 2025.02.24 09:38기사원문
[안동=뉴시스] 류상현 기자 = 경북교육청이 초중고 학부모의 학교 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자녀의 원만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자 '학교로 On(溫) 학부모' 교육 자료를 제작해 1학기부터 보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자료의 'On(溫)'은 교육의 한 주체로서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켜다(On)'의 의미와 경북교육의 목표인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책임지는 '따뜻함(溫)'의 의미를 담고 있다.
2부 '행복한 성장 On'은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법정 연수, 교실 속에서 이뤄지는 인성교육을 포함한 여러 가지 교육 활동, 학교 밖에서 자녀와 함께 할 수 있는 여러 체험기관 등을 소개하고 있다.
중학교 자료는 2022 개정 교육과정, 자유학기제와 진로 연계 교육 등 최근 개정된 법령과 제도 등을 담고 있다.
고등학교 자료는 학업과 진로, 심리·정서, 학교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교육청은 이들 자료를 '학교지원종합자료실'과 교육청 누리집 학생생활과 자료실에 올려 학부모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희 경북교육청 학생생활과장은 "이들 자료가 학부모의 역량을 높이고, 자녀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한 유익한 자료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spring@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