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김은혜, 분당과학고 성남 학생 40% 우선 선발 건의
파이낸셜뉴스
2025.03.10 15:01
수정 : 2025.03.10 15:01기사원문
김은혜, 신상진 성남시장, 임태희 경기교육감 3자 간담회
김은혜 "과학 특화도시 분당 만들겠다"
[파이낸셜뉴스] 김은혜 국민의힘 의원이 2027년 개교 예정인 분당과학고등학교 학생 선발에서 성남 지역 학생을 40% 우선 선발해 달라고 경기도교육청에 건의했다.
김은혜 의원실은 지난 9일 임태희 경기도교육청 교육감과 신상진 성남시장과 3자 긴급 간담회를 가져 설립이 확정된 경기형 과학고인 분당과학고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임태희 교육감은 "지역 할당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화답했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분당과학고 지정이 분당의 모든 학생들에 대한 과학교육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조치를 당부했다. 학교 기숙사 등 시설과 인프라 확충, 기업의 운영비 재정 지원 확대를 제안했고, 일반고를 대상으로도 기업 연계형 과학 특화 수업을 개시해 연구 실습 기회를 제공하자고 건의했다.
구체적으로는 분당 내 일반고에서도 과학고 시설 기자재를 공유해 기업 연계 과학교육을 확대하고, 기업 연계 공유학교 검토, 개인별 맞춤 학습 지원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경기도교육청과 성남시, 지역 학부모들과 함께 간담회 등 후속 논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더불어 김 의원은 '과학 특화도시 분당'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김 의원은 과학중점고 추가 지정을 건의하면서 "글로벌 기업들의 적극적 재정·교육 지원은 물론 과학중점고 추가 지정 등 전폭적 행정 지원을 통해 첨단 글로벌 기업이 성남 분당의 아이들을 성장시켜주는 '과학 특화도시 분당'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haeram@fnnews.com 이해람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