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티투마루, AI 자율제조혁신 포럼서 생성형 AX 산업 활용안 소개
뉴시스
2025.03.12 08:39
수정 : 2025.03.12 08:39기사원문
김동환 대표, 코엑스서 '산업현장서 생성형 AI 활용' 주제로 강연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생성형 인공지능(AI) 스타트업 포티투마루가 1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AI 자율제조혁신 포럼에서 '산업현장에서의 생성형 AI 활용' 주제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5 AI 자율제조혁신포럼은 제조산업 미래를 주도할 AI와 자율제조기술의 융합·확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는 행사 첫날, 첫 세션인 이날 오전 10시30분부터 생성형 AI의 최신 기술 동향과 산업 분야 적용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포티투마루의 인공지능독해(MRC)가 결합된 검색증강생성 기술인 RAG42, 전문 산업 특화형 경량화 모델 LLM42를 실제 산업현장에 적용한 구체적 사례를 중심으로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생성형 AI의 도입 단계에서부터 실제 현장 적용까지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기술적, 운영적 과제들을 분석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략과 노하우도 공개한다.
포티투마루는 생성형 AI 스타트업으로 초거대 언어모델(LLM) 단점인 환각 현상을 검색증강생성 기술인 RAG42와 인공지능 독해 기술인 MRC42와의 엔지니어링으로 완화하고 전문 산업 분야에 특화된 경량화 모델 LLM42를 개발·서비스하고 있다.
포티투마루는 기업용 프라이빗 모드를 지원해 기업 내부 데이터와 민감한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초거대 AI를 활용할 수 있으며 솔루션 구축과 학습, 서빙에 들어가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생성형 AI는 제조·엔지니어링 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혁신을 가속화하는 핵심 기술로 자리잡고 있다"며 "이번 강연을 통해 많은 산업 관계자가 AI 기술의 가능성과 실제 활용 전략을 확인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alpac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