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상 인천시의원(강화군) 당선인
뉴시스
2025.04.03 00:26
수정 : 2025.04.03 00:26기사원문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4·2 인천시의원(강화군)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윤재상(66) 후보가 당선됐다. 윤 당선인은 이번 당선을 통해 세 번째 시의회 입성에 성공하며 3선 시의원을 달성했다.
윤 당선인은 강화군과 인천시의회를 오가며 풍부한 의정 활동을 이어온 지역 정치인이다.
그는 예산 확보와 지역 숙원사업 해결에 집중해 온 실무형 의원으로 평가받는다. 특히 인천시의회 재직 당시 예산결산위원회 부위원장,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등 주요 상임위에서 활동하며 실질적 정책 입안과 예산 심사에 기여해 왔다.
윤 당선인은 이번 선거를 통해 다시 시의회에 입성한 만큼, 강화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예산 확보와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정당과 이념을 넘어 지역 통합과 협력에 나서겠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프로필
▲1958년 인천 강화군 출생 ▲삼량종합고등학교(현 한국글로벌셰프고등학교) 졸업 ▲제4대 강화군의회 의원 (운영위원장 역임) ▲제6대 인천시의회 의원(산업위원회 부위원장, 예결위 제1부위원장) ▲제7대 강화군의회 의원 (후반기 의장) ▲제8대 인천시의회 의원 (의회운영위원회,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예결위 부위원장)
☞공감언론 뉴시스dy01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