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 산업디자인과, 디옵스에서 디자인 우수작품 전시
파이낸셜뉴스
2025.04.03 14:31
수정 : 2025.04.03 14:31기사원문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 경쟁력 강화 목표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계명대는 미술대학 산업디자인과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엑스코에서 개최 중인 대구국제안경전 'DIOPS 2025'에 참가해 아이웨어 디자인 우수작품 20점을 전시한다고 3일 밝혔다.
대구국제안경전은 아시아 3대 안경 박람회 중 하나로, 최신 안경 디자인과 기술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전 세계에서 1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찾는 대규모 행사다.
이번 전시는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이 지원하는 '계명대 안경디자인 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4년 2학기 처음 개설된 '아이웨어 디자인' 수업에서 도출된 결과물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전시 작품 중 상당수가 지난해 말 개최된 '2024 K-Eyewear 공모전'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1등상)과 3등 본상을 비롯한 12개 작품이 수상한 바 있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그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윤희 미술대학장은 "학생들이 국제적인 무대에서 창의적인 작품을 선보이게 돼 자랑스럽다"면서 "이번 기회가 학생들에게 소중한 성장의 기회가 될 것이며, 미술대학은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계명대 산업디자인과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역량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아이웨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로 삼고자 한다.
또 전시회 참가를 통해 안광학 산업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을 확대하고, 최신 트렌드와 기술 교류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