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티카, 日 라쿠텐 ‘고객만족도상’ 수상… 글로벌 K-뷰티 경쟁력 입증

파이낸셜뉴스       2025.04.11 10:00   수정 : 2025.04.11 10:00기사원문



국내 대표 컨셔스 뷰티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일본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라쿠텐(Rakuten)에서 ‘2024 고객만족도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은 라쿠텐이 주최한 ‘라쿠텐 이치바 코리아 컨퍼런스 2025’에서 매출 규모, 성장률, 고객 리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로, 아로마티카가 입점한 지 1년 반 만에 이룬 성과다. 특히 이번 수상을 통해 브랜드의 제품력과 고객 중심 경영이 일본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로마티카는 온라인뿐만 아니라 일본 내 주요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눈에 띄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2024년 기준, 일본의 대표 라이프스타일 스토어인 로프트(70개점), 내추럴 뷰티 편집숍 코스메키친(98개점) 등 주요 채널에 입점하며 전년 대비 97%의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해외 시장에서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3년간 해외 시장에서 연평균 45.6%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특히 베트남, 유럽, 말레이시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두드러진 실적을 보이며 글로벌 K-뷰티 시장 내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로즈마리 루트 인핸서’는 이탈리아 아마존에서 두피 케어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Vogue US와 Vogue Italia에도 소개돼 국제적인 인지도 역시 확보하고 있다.

아로마티카는 “브랜드의 철학과 제품의 품질을 세계 각지의 고객들이 인정해주는 것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글로벌 마케팅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K-뷰티의 위상을 더욱 높이겠다”고 밝혔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