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디지털 영농 플랫폼 '양주농업e지' 본격 가동 등
뉴시스
2025.04.11 16:23
수정 : 2025.04.11 16:23기사원문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농업 환경 변화와 시장 급변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영농 정보 플랫폼 '양주농업e지(양주농업채널)'를 적극 활성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주농업e지'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농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보를 그래픽화해 알기 쉽게 전달함으로서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양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5월5일부터 25일까지 21일간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앱 내 '챌린지' 탭에서 '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검색한 후 예약 또는 참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참가 등록이 완료된다.
걷기 목표는 21일간 총 12만 보 이상이며,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15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양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건강증진과 치매관리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