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주=뉴시스] 배성윤 기자 = 경기 양주시는 농업 환경 변화와 시장 급변에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영농 정보 플랫폼 '양주농업e지(양주농업채널)'를 적극 활성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양주농업e지'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카카오톡 채널,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다양한 소셜 미디어를 통해 농업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정보를 그래픽화해 알기 쉽게 전달함으로서 농업인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
주요 구독자는 전업농, 농업인 학습단체, 품목별 연구회, BIO농업대학 등으로, 이들에게 필수적인 영농 정보와 교육, 사업 관련 내용을 실시간으로 연중 제공하고 있다.
◇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개최
양주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시민의 건강한 생활 실천을 장려하기 위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5월5일부터 25일까지 21일간 개최한다.
이번 걷기행사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앱 내 '챌린지' 탭에서 '양주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를 검색한 후 예약 또는 참여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참가 등록이 완료된다.
걷기 목표는 21일간 총 12만 보 이상이며,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 중 150명을 추첨해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참여 대상은 양주시민 누구나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건강증진과 치매관리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