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용 대전소방본부장 취임, 곧바로 중앙시장 점검
뉴시스
2025.04.14 17:30
수정 : 2025.04.14 17:30기사원문
"안전한 대전, 신뢰받는 소방 실현 최선 다하겠다"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신임 김문용 대전소방본부장이 14일 취임 직후 중앙시장을 찾아 현장 안전 점검에 나섰다.
김 본부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곧바로 이날 대전 중앙시장을 방문해 현장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이날 점검은 전통시장 내 소방시설 운영 실태 확인, 화재 취약 요소 점검, 관계자 의견 청취 후 시장 상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실질적인 안전 대책 마련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김 본부장은 한국해양대학교를 졸업한 후 1999년 소방간부후보생 제10기로 임용, 광주광역시 소방본부장, 소방청 장비기술국 장비총괄과장, 부산광역시 소방학교장, 전남 보성소방서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풍부한 현장 경험과 정책 기획 역량을 겸비한 소방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제20대 광주광역시 소방본부장으로 재임 당시에는 대형 재난 대응체계를 강화하고 시민 체감 안전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바 있다.
김 본부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 파수꾼으로서 '안전한 대전, 신뢰받는 소방'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현장 대응력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 소방행정을 펼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kshoon0663@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