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개다리 건너 보석으로 돌아온 소중한 추억"

파이낸셜뉴스       2025.04.16 15:59   수정 : 2025.04.16 15:59기사원문
반려동물 생체보석 '펫츠비아'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 공식 입점



[파이낸셜뉴스] 보람그룹 계열사 비아생명공학은 반려동물 생체보석 '펫츠비아'가 프리미엄 반려동물 장례식장 '펫포레스트'에 공식 입점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로써 펫츠비아는 경기광주점, 김포점, 남양주점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거점 장례식장을 중심으로 전시 및 고객상담 서비스를 본격 제공하게 됐다.

펫츠비아는 비아생명공학이 자체 보유한 특허기술로 반려동물의 털, 분골 등에서 추출한 생체원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드는 생체보석이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제조 방식과 유사하다. 보석은 반지, 목걸이, 오마주 등 다양한 주얼리 및 장식 형태로 가공될 수 있다.

이번에 펫츠비아가 입점한 펫포레스트는 지난 2016년 설립 이후 4만건 이상의 반려동물 장례를 진행한 프리미엄 장래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직영점과 장례지도사 교육센터 등을 운영 중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추모나 기념을 위해 반려인과 함께 한 추억을 담을 수 있는 새로운 매개체"라며 "이번 협업은 생체보석 문화가 널리 확산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펫츠비아는 앞서 하이엔드 펫셀렉샵 '도프너'에 입점, 프리미엄 소비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24 심천국제반려동물전시회, 홍콩 프리미엄 반려동물용품전시회 등 아시아권 박람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도 본격화하고 있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