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메카니멀 고~ 근데 저 링은 뭐지"

파이낸셜뉴스       2025.04.17 15:37   수정 : 2025.04.17 15:37기사원문
초이락컨텐츠컴퍼니 '터닝메카드갓' 완구 출시



[파이낸셜뉴스] 초이락컨텐츠컴퍼니의 새 시리즈 '터닝메카드갓' 완구가 '터닝메카드'의 흥행을 이어간다.

초이락은 오는 21일부터 터닝메카드갓에 등장하는 미니카 형태의 메카니멀 완구 중 '에반', '미리내', '타나토스' 3종과 함께 중형 미니카 '래피트 파이어' 1종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니카를 싣고 다닐 수 있는 트럭 형태의 터닝메카드갓 스타터 3종도 함께 선보인다.

터닝메카드의 정식 후속작인 터닝메카드갓은 주인공 나찬 일행이 지구에 불시착한 메카니멀들을 사냥하는 다크 섀도우의 악행과 음모에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메카니멀들 중 ‘얼티밋 세븐’이라 불리는 일곱 종류의 초강력 메카니멀이 이야기를 이끌어가는데, 모든 메카니멀은 링 슈팅을 통해 승패가 결정되는 배틀에 참여한다. 애니메이션 첫 화부터 주인공 나찬과 한 팀을 이룬 에반이 다크 섀도우 진영을 대표하는 타나토스와 대결에서 맞붙었다.

이번 터닝메카드 완구는 새로운 배틀 방식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기존 터닝메카드 시리즈의 완구들은 배틀에 있어 매번 진일보한 요소를 출시 포인트로 삼아왔는데, 터닝메카드갓은 링을 완구 배틀의 키로 내세웠다.


초이락 관계자는 "링은 핵심 무기이자, 순간 변신의 촉매제이자, 배틀을 결정짓는 절대 에너지이기도 하다"며 "이번 시리즈에서는 링이 알파이자 오메가"라는 설명이다. 미니카가 링과 만나면 메카니멀로 순간 변신할 뿐 아니라, 카드도 한 쪽에만 링이 있기 때문에 순간 변신을 하려는 미니카는 정확한 컨택트를 해야 한다.

초이락 관계자는 “링과 같은 요소가 배틀에서 기존 시리즈보다 업그레이드 된 박진감을 선사한다”면서 “더현대 서울에 열린 팝업스토어 ‘초이락 브랜드 스토어’에서 터닝메카드갓의 주요 라인업을 만날 수 있다”고 밝혔다.

jimnn@fnnews.com 신지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