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스라이브, 불황 속에서도 고객사 매출 성과 견인
파이낸셜뉴스
2025.04.21 08:00
수정 : 2025.04.21 08:00기사원문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라이브’가 경기 침체 속에서도 고객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고화질 송출 기술과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강점으로, 기업들의 온라인 매출 확대를 지원하며 라이브커머스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고화질 스트리밍과 실시간 데이터 기반 분석 기능을 결합한 통합형 솔루션으로, 자사몰 유입률과 구매 전환율 개선에 기여하며 성공 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
출산·육아용품 전문 브랜드 마더케이도 눈에 띄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1월 소스라이브와의 협업을 시작한 이후 첫 방송에서 기존 대비 30% 이상의 매출을 올리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마더케이 관계자는 “안정적인 송출 환경이 구매 전환율 향상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며, 실시간 소통이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또한 1차 결제 이후 재시청을 통해 추가 결제를 진행하는 고객 비중도 높았으며, 도입 이후 시청자 수 역시 53% 증가하는 등 사용성 측면에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확인됐다.
소스라이브는 각 기업의 특성과 고객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 제공에 주력하고 있으며, 실시간 고객 반응 분석과 시청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지원을 통해 커머스 운영의 효율성과 성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모비두 이윤희 대표는 “지속적인 매출 성장은 단순 송출 기술을 넘어, 데이터 기반 전략의 정교함에서 비롯된다”며 “소스라이브는 기술과 마케팅의 접점을 강화해 기업들의 커머스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소스라이브는 현재 최대 300만원 상당의 광고 크레딧을 제공하는 구독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