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기념 '봉공아 놀자!'…하남·안성 스타필드서 개최

뉴스1       2025.04.21 07:50   수정 : 2025.04.21 07:50기사원문

봉공아 놀자 메인 포스터.(경기도 제공)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4월부터 6월까지 총 31일간 스타필드 하남과 안성에서 도정캐릭터 봉공이와 함께하는 어린이 친화적 체험 프로그램 '봉공아 놀자'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봉공이의 하루'를 주제로, 경기도의 인기명소인 스타필드를 찾은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사진명소(포토스팟)와 소통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제5회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과 동시에 진행돼 봉공이 대형 에어벌룬을 배경으로 특별한 사진도 남길 수 있다.

첫 행사는 4월 23일부터 5월 6일까지 14일간 스타필드 하남에서 열린다. △뒤집힌 형태의 독특한 방에서 사진을 찍는 '봉공이와 거꾸로방' △신나게 점프하며 퍼즐을 맞출 수 있는 '봉공이와 등산로' △볼풀에서 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봉공이와 목욕탕' △나만의 캐릭터를 그릴 수 있는 '봉공이와 화실' 등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이어 5월 23일부터 6월 8일까지는 스타필드 안성에서 열린다. △실제 버스를 탄 듯 실감 나게 사진을 찍는 '봉공이와 버스' △재미있는 뽑기 놀이를 할 수 있는 '봉공이와 문방구' △시원한 해변에서 즐거운 모래놀이와 낚시로 흥미를 유발하는 '봉공이와 백사장' △대형 블록과 함께 노는 '봉공이와 피크닉' 등으로 조성돼 각기 다른 주제의 체험 공간이 운영된다.

행사장에서는 도내 취약계층 자활기업이 생산하는 봉공이 굿즈(쿠션, 스트레스볼, 열쇠고리 등)도 구매할 수 있다.
이 제품들은 지난해 판매 11개월 만에 누적 판매액 1억 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방문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봉공이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한정판 봉공이 풍선을 받을 수 있으며, 매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는 봉공이 탈인형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