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S "오늘부터 이륜차 안전검사 사전예약하세요"

파이낸셜뉴스       2025.04.28 13:37   수정 : 2025.04.28 13:37기사원문
TS 사이버 검사소서 사전 예약 신청 가능



[파이낸셜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TS)는 28일 이륜자동차 운행 안전성 확보를 위한 안전도 검사 제도 시행에 따라 이날부터 사전예약을 통해 TS 자동차 검사소에서 검사 수검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륜자동차 안전검사 중 정기 검사는 TS 자동차 검사소와 민간 지정 정비 사업자에게 받을 수 있다. 사용 검사와 튜닝 검사, 임시 검사는 TS 자동차 검사소에서만 받을 수 있다.

정기 검사는 TS 사이버 검사소 누리집에서 온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신청하면 되며, 사용·튜닝·임시 검사는 지역별 TS 자동차 검사소에 전화 문의하면 된다.


자세한 업무 절차는 TS 누리집 또는 TS 사이버 검사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TS는 카카오톡 메시지와 문자, 우편 안내 방식으로 이륜자동차 검사를 안내하고 있으며 연내 국민 비서와 네이버, 카카오T 등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를 통해 검사 안내 및 예약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이륜자동차 안전도 검사를 통해 교통사고 예방과 불법 튜닝 감소 등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새롭게 시행되는 제도가 빠르게 정착될 수 있도록 이륜차를 소유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