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군사학과 상해 임시정부 애국체험 등

뉴시스       2025.04.29 14:57   수정 : 2025.04.29 14:57기사원문

[논산=뉴시스]유순상 기자 = 건양대학교 군사학과 1학년 39명 전원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광복 80주년 맞이 중국 상해에서 임시정부 발자취를 찾아서'라는 주제로 애국 체험 해외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단은 상해와 항주에 위치한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를 탐방하고, 독립운동가들이 잠들어 있는 상해 만국공묘를 방문해 참배했다.

군사학과는 지난 2010년 개설 이후 매년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애국 체험 해외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 국가관과 군인정신을 함양해주고 있다.

◇건양대 아동교육학과 국방대 어린이집 현장체험
[논산=뉴시스]국방대학교 어린이집을 방문한 건양대 아동보육학과 학생들 기념촬영. (사진=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건양대학교 아동교육학과는 DYW(자기주도학습설계) 기간인 29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국방대 어린이집에서 현장체험을 했다.

이들은 최은하 원장으로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실무를 배웠다.

아동교육학과는 지난 1998년 설립 이후 인성과 전문성을 갖춘 어린이집 교사를 양성하고 있고 졸업생들이 매년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고 있다.


◇건양대 K-문화산업학과 외국인 유학생 한국문화 체험

건양대학교는 K-문화산업학과가 베트남 및 중국 유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9일 밝혔다.

부산에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 문화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줬다.

학과에 재학중인 2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한국의 다채로운 문화를 체험했다.

[논산=뉴시스] 중국 상해 임시정부 애국체험을 한 건양대 군사학과 1학년들. (사진=건양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공감언론 뉴시스ssy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