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코트라 "중기 ESG경영 강화"…소부장기업 컨설팅
뉴시스
2025.04.30 16:52
수정 : 2025.04.30 16:52기사원문
수출지원 우대, ISO 인증 등 협력 확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가 30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코트라)와 '중소기업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도는 이날 경기도청 서희홀에서 코트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성중 경기도 행정1부지사와 이희상 KOTRA 부사장을 비롯해 관계자 14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ESG 우수 중소기업에 대한 코트라 수출지원 서비스 우대 ▲소재·부품·장비(소부장) 기업 대상 맞춤형 ESG 컨설팅 ▲ESG 담당자 연수 프로그램 협력 ▲코트라 회원 중소기업의 ISO 인증 취득 지원 등 모두 4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도는 코트라를 비롯한 ESG 전문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회적경제조직과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한 ESG 경영 컨설팅을 신규 추진하는 등 지원 대상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성중 행정1부지사는 "ESG는 이제 선택이 아닌 기업의 생존과 지속가능성을 위한 필수 요건"이라며 "코트라의 수출지원 역량과 경기도의 정책 실행력을 접목해 중소기업이 ESG를 새로운 기회로 삼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iamb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