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부모님께 오픈톡 남기세요"... 네이버, 가정의달 맞아 이벤트
파이낸셜뉴스
2025.05.02 13:58
수정 : 2025.05.02 13:58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네이버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여러 기념일의 의미와 소중한 일상을 이용자들과 나누는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2일 밝혔다.
네이버는 스페셜로고 외에도 이용자들이 각 서비스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네이버 오픈톡에서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1일까지 2주간 '어버이날 오픈톡' 이벤트를 운영한다. 부모님께 전할 마음을 메시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네이버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파리바게뜨' 3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는 '특선물' 기획전을 8일까지 진행한다. 뷰티·식품·패션·완구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품이 준비됐다. 총 4000여 개의 브랜드사가 참여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매일 오전 00시와 10시마다 10%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당 쿠폰은 '특선물' 태그가 있는 상품을 구매 시 적용된다.
기획전 중 '추천 Pick' 코너에서는 인플루언서들이 추천하는 선물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특할인' 코너와 '오늘의 브랜드' 등의 코너에서는 매일 새로운 특가 상품을 살필 수 있다. 인기 선물 라인업이 준비된 쇼핑라이브에서는 브랜드 별 혜택과 네이버페이 포인트 2% 추가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에서도 사회 각계각층의 이웃을 위한 기부 캠페인과 기획전을 운영한다.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어버이날 카네이션 및 영양 가득 식료품 키트를 전달하기 위한 모금함, 아동 · 청소년의 심리정서 치료와 다문화가정 어린이의 문화체험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등 따뜻한 나눔이 필요한 부모님과 어린이를 위한 기부 캠페인이 마련됐다.
아울러 가치 있는 소비로 기부의 선순환을 만드는 '공감가게 착한 선물' 기획전도 오는 15일까지 운영된다. 기획전 내 상품을 네이버 선물하기로 구매해 가족과 친구·지인 등에게 선물하면, 네이버페이 5% 추가 적립과 함께 선물을 받는 이에게 해피빈 기부콩 5개를 받을 수 있는 엽서가 증정된다.
네이버 측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지역 먹거리, 어르신 일자리 연계 제품, 업사이클링 상품 등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받으며 지속가능한 나눔 문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