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유형별 반려식물은? 수목원정원관리원 '추천80종' 발표
뉴시스
2025.05.02 14:31
수정 : 2025.05.02 14:31기사원문
성격 유형별 어울리는 반려식물 선정 3일부터 세종수목원에서 반려식물 판매
이번에 발표한 MBTI 반려식물 80종에는 자생식물 32종이 포함돼 있다. 국내·외 문헌을 바탕으로 조사한 총 16가지 MBTI 유형별 반려식물을 내·외부 전문가로부터 자문을 받아 최종 선정했다.
자문 결과, 한국인의 MBTI 유형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ISTJ 유형에는 '파초일엽'이, ISFJ 유형에는 '홍지네고사리'가 추천 반려식물로 선정됐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MBTI 성격유형에 기반해 식물과의 심리적 친화력을 높이기 위한 게 이 프로젝트의 목표"라면서 "이를 위해 반려식물 관리 난이도, 규격, 희귀성, 색상, 형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실내에서 키울 수 있는 자생식물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국립세종수목원 가든센터에서는 3일부터 MBTI 유형별 식물을 판매한다. 또 3~6일까지는 MBTI 반려식물 관련 키트 체험 및 교육도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수목원관리원 심상택 이사장은 "선정된 80종의 식물을 활용해 앞으로도 전시 및 교육·체험 등에 선보일 예정"이라며 "본인의 MBTI에 맞는 반려식물을 가져볼 것을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