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6세 양육의 모든 것'…EBS '영유아 클래스e' 방영
연합뉴스
2025.05.06 09:01
수정 : 2025.05.06 09:01기사원문
12일부터 매주 월요일…"조기 사교육 의존 않도록 정보 제공"
'0∼6세 양육의 모든 것'…EBS '영유아 클래스e' 방영
12일부터 매주 월요일…"조기 사교육 의존 않도록 정보 제공"
(서울=연합뉴스) 고은지 기자 = 0∼6세 영유아 발달과 양육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영유아 클래스e'가 EBS에서 오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방영된다고 교육부가 6일 밝혔다.
특히 사교육 저연령화가 심화하고 유아 대상 영어학원(일명 영어유치원)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부모가 조기 사교육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한다.
회차별 방송은 주제강연, 부모 맞춤형 질의응답(Q&A), 정리·마무리로 구성되며 약 30분 분량이다.
이달부터 EBS 영유아 클래스e 홈페이지를 통해 궁금한 사항을 미리 받아 Q&A를 제작한다.
EBS 1TV에서 5월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8시 50분에 방영되며 재방송은 EBS 2TV에서 5월 14일부터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5분, 토요일 오후 2시 30분, 본방송 다음 주 수요일 낮 12시에 볼 수 있다.
교육부 유튜브, 함께학교, 누리과정포털, 누리과정포털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에도 탑재해 시간·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든 시청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시도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시군구(육아종합지원센터)·어린이집·유치원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강민규 교육부 영유아정책국장은 "영유아기는 아이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의 기초가 되는 중요한 시기로 부모가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자신감을 가지고 양육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영유아 발달에 적합한 양육과 교육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un@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저작권자 ⓒ 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