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님이 이런 춤을?"…가천대 개교 86주년 댄스동영상 '화제'
뉴스1
2025.05.09 07:41
수정 : 2025.05.09 07:41기사원문
(성남=뉴스1) 송용환 기자 = 경기 성남시 소재 가천대학교가 개교 86주년을 기념해 올린 서순민 바이오나노학과 교수와 학생홍보대사의 인스타그램 릴스 댄스 영상이 게시 하루 만인 8일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9일 가천대에 따르면 해당 영상은 서 교수가 우여울(법학과 4학년), 이서린(관광경영학과 3학년) 학생과 함께 가천대 상징조형물인 '무한대상' 앞에서 지드래곤의 신곡 'TOO BAD'에 맞춰 춤추는 20초짜리 숏폼 콘텐츠다.
서 교수의 파격적인 변신에 학생들은 댓글을 통해 "교수님이 이런 춤을?!", "강의만 잘하시는 줄 알았는데, 춤까지 추시면 이건 거의 움직이는 논문 아닙니까?", "가천대는 총장부터 교수까지 몽땅 동안", "가천대 상징이 젊음인가요?" 등 유쾌한 댓글이 줄을 이었다.
가천대는 앞서 지난 8일 대학 가천관에서 이길여 총장과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86회 개교기념식을 가졌다.
이길여 총장은 기념사에서 "가천대는 바이오·배터리·반도체 등 3대 미래핵심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에 역량을 집중해 정부 지정 반도체 특성화 대학, 배터리 특성화 대학원, 바이오로직스 부트캠프사업 선정 등 괄목할 성과를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실속(失速)하지 않고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으로 '선택받는 대학'을 넘어 '시대를 이끄는 대학'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