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체육시설, 지역과 함께" 시흥시 관내 전 학교 협약 체결
뉴시스
2025.05.11 11:16
수정 : 2025.05.11 11:16기사원문
[시흥=뉴시스] 박석희 기자 = 경기 시흥시 관내 초·중·고 94개 모든 학교가 운동장 등 체육시설 개방에 동참했다.
11일 시흥시에 따르면 최근 9개 학교와 '학교 시설 개방 활성화 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관내 모든 학교가 체육 시설 개방에 동참했다.
이번 협약은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학교-시흥시 체육회간 지역사회 체육 활동 공간 확대와 교육공동체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앞서 시흥시는 지역 주민의 건강한 생활체육 활동 지원 등을 위해 2022년 8월부터 이를 추진했다.
학생들 하교 후나 주말 등 사용하지 않는 시간에 지역 주민들이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시흥시는 협약에 따라 2년간 공공요금, 시설 보수비 등 운영비와 개방을 위한 시설 개선비를 모두 지원한다.
시는 관내 모든 학교의 체육시설이 지역사회에 개방됨에 따라 지역 주민과 학교가 상생하는 공동체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내다 봤다. 아울러 적극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임병택 시장은 "관내 모든 학교와의 협약은 지역사회와 학교 간 신뢰와 협력의 결실인 만큼, 학교가 지역사회의 열린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ph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