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못의 '소소한 행복'…대구 수성구, 日 '퍼펙트 데이즈' 오마주 영상 눈길
뉴시스
2025.05.11 17:35
수정 : 2025.05.11 17:35기사원문
[대구=뉴시스] 김정화 기자 = 일본 영화 '퍼펙트 데이즈'의 공중화장실 청소부 이야기를 수성못 풍경으로 재해석한 대구 수성구의 영상이 화제다.
영상은 수성못과 상화동산 공중화장실을 주요 배경으로 특별한 것 없는 하루의 흐름 속에 숨어 있는 고요한 위로와 삶의 미학을 섬세하게 담아내며 지역의 공공디자인과 정서적 풍경을 새로운 시선으로 조명했다.
대사나 사건보다 표정과 빛, 그리고 시간의 흐름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수성못과 그 주변의 자연·건축적 요소들이 하나의 조화로운 감성 공간으로 기능한다.
수성구는 이번 오마주 영상을 시작으로 지역의 매력을 다양한 콘텐츠 형태로 발굴·기록해 나갈 계획이다. 도시의 풍경과 디자인, 사람의 일상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야기를 통해, 수성구의 정체성과 공공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감성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영상은 수성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바쁜 일상 속 작은 쉼표를 찾고 싶은 이들에게 영상은 특별한 메시지를 전해준다.
김대권 대구 수성구청장은 "예술과 일상이 만나는 공간에서 주민들이 수성못을 새롭게 느끼는 경험을 제공하고 싶었다"며 "아무 일 없어 더 고마운 하루, 그 조용한 행복을 수성구와 함께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jung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