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티에스앤, 스크린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플레이 파크골프' 출시
뉴스1
2025.05.12 14:18
수정 : 2025.05.12 14:18기사원문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스크린골프 시뮬레이터 전문기업 지티에스앤은 스크린 파크골프 시뮬레이터 '플레이 파크골프(Play Parkgolf)'를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플레이 파크골프는 직접 촬영한 실제 파크골프장 이미지를 토대로 코스를 정밀 모델링하고, 최신 유니티6 엔진으로 구현해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한다. 출시일인 현재 30개 맵을 제공하며, 연내 100개 맵을 개발할 예정이다.
플레이 파크골프는 설치 공간에 따라 '매장형'과 '일체형' 두 가지 모델로 제공된다. 매장형은 일반 상업 공간에 적합하며, 일체형은 복지관이나 소규모 시설에도 설치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또 특허를 받은 '무빙퍼팅플레이트'도 주목된다. 이 시스템은 코스의 언듈레이션을 실제 퍼팅 플레이트에 구현해, 6m 이내 퍼팅 시 맵상의 그린 경사도를 물리적으로 반영함으로써 실제 필드에서의 퍼팅 감각을 그대로 재현한다.
연습 모드에서는 본인이 원하는 언듈레이션을 지정해 연습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무빙퍼팅플레이트는 일체형부터 도입돼 순차적으로 매장형 제품과 일반 골프 시뮬레이터인 ‘GTS 시그니처'까지 호환될 예정이다.
박현철 지티에스앤 공동대표는 "스크린골프 시장에서 검증된 기술력과 콘텐츠 역량을 파크골프 분야에 그대로 접목해 시니어 세대에게 새로운 여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술 혁신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통해 파크골프 산업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