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I 에이전트 적용...다양한 기능 추가
파이낸셜뉴스
2025.05.13 15:39
수정 : 2025.05.13 15:3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어도비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인공지능(AI) 에이전트를 어도비 제품에 통합하는 등 애플리케이션(앱) 전반에 걸친 100개 이상의 기능을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어도비 측에 따르면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업무 효율을 높이고 창작물의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AI 에이전트를 선보이고, 최대 5배 빠른 성능 향상과 창작 과정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혁신 기능을 추가했다.
한 번 클릭으로 이러한 편집 과정을 실행할 수 있는 액션 패널은 향후 포토샵에서 도입될 크리에이티브 AI 에이전트 기반이 될 예정이다.
프리미어 프로에 적용된 미디어 인텔리전스는 콘텐츠 클립을 이해하고 프레임마다 사물과 장면 구성을 자동으로 인식해 편집 과정 중 시간 소모적인 작업을 해결하며 콘텐츠 맥락을 파악해 몇 초 만에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외에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라이트룸 등 어도비의 다양한 툴에 여러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어도비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작업에 대한 정당한 인정을 받고 작품이 오용되거나 왜곡되는 것을 막을 수 있도록 새로운 보호 조치도 발표했다.
디파 수브라마니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어도비는 향상된 속도와 정밀도, 제어력, 유연성 및 놀라운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제공하며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최고의 작업을 할 수 있도록 최상의 도구를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앱 성능 향상, 고객 요청을 반영한 주요 생산성 기능, 파이어플라이 구동의 새로운 AI 기능을 통해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창의성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wongood@fnnews.com 주원규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