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진원·유한킴벌리, '오픈임팩트 참여' 스타트업 모집…22일까지 접수
뉴시스
2025.05.14 13:47
수정 : 2025.05.14 13:47기사원문
여성 건강·수면개선 등 혁신기술 보유 농식품기업 제품 개발·사업화 자금·현장검증 등 전방위 지원
'YK 오픈임팩트'는 유한킴벌리의 산업 경쟁력과 농식품 스타트업의 창의성을 결합해 상호 시너지를 창출하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으로, 올해로 2회째를 맞았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천연자원을 활용해 여성의 삶과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는 농식품 창업기업 육성 전문기관인 탭엔젤파트너스가 협력 파트너로 참여해 선정 기업의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유한킴벌리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 및 현장 검증 기회를 제공받게 되며, 사업화 자금과 실무 지원도 받는다.
협업 기간 동안 관련 소재와 제품을 무상으로 공급받아 기술 검증과 제품 고도화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된다.
참가 신청은 공식 누리집( https://tally.so/r/3jpMKR)을 통해 가능하다.
안호근 농진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기술력을 갖춘 농식품 유망기업이 업계 선도 기업과 협업해 도약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혁신 기업들이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light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