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헬리녹스와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 캠핑용품 '볼핏' 개발

뉴시스       2025.05.16 11:31   수정 : 2025.05.18 13:27기사원문

[대전=뉴시스] 한국타이어-헬리녹스 공동 개발 캠핑 체어용 볼핏(Ball-Feet) 제품 이미지.(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 김양수 기자 =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국내 캠핑 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함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컴파운드(타이어의 다양한 원재료가 섞인 혼합물)를 활용해 개발한 캠핑 체어용 액세서리 제품 '볼핏(Ball-Feet)'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볼핏은 야외캠핑 체어 사용 시 의자 다리가 지면 아래로 빠지거나 미끄러지는 것을 예방하는 용품이다.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 제품은 업계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이 반영된 타이어 컴파운드 활용으로 탁월한 접지력과 내구성을 제공한다.

제품 상단부에는 한국타이어와 헬리녹스의 컴포짓 로고가 음각으로 적용돼 있고 중앙부에는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의 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XT’ 패턴 디자인이 적용됐다.
캠핑을 즐기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레이싱 타이어 제품 생산과정에서 남는 컴파운드를 활용한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글로벌 ESG 경영에도 기여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서울, 부산, 제주에 위치한 헬리녹스 크리에이티브 센터(HCC) 오프라인 매장과 헬리녹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kys050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