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으로 즐겨야 제맛"…복권위, 복권 과몰입 예방 캠페인
뉴시스
2025.05.20 15:30
수정 : 2025.05.20 15:30기사원문
청계광장서 '2025 복권 건전문화 캠페인' 시민들 복권 과몰입 예방법 등 정보 제공
[세종=뉴시스]박광온 기자 =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복권수탁사업자 동행복권이 복권 과몰입 예방을 위한 건전문화 조성에 나섰다.
복권위는 20일 서울 종로구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2025 복권 건전문화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복권 건전문화 캠페인은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연중 추진되는 프로그램이다. 복권 과몰입을 방지하고 건전한 구매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현장에서는 ▲복권 과몰입 예방법 ▲당첨번호 예측서비스 주의 안내 등 복권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했다.
또한 시민들은 CPGI(캐나다 문제도박지수) 활용 자가진단을 통해 본인의 복권 과몰입 정도를 점검하고, 퀴즈 및 게임을 통해 건전한 복권 소비 방법을 체험했다.
맹준석 동행복권 건전화본부장은 "복권은 소액으로 즐길 때 일상 속 작은 즐거움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많은 국민이 복권을 건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행복권은 지난 3월 서울을 시작으로 '2025 복권 건전문화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며, 다음 달부터는 도서산간 지역을 포함한 전국 각지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light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