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호수 품은 도시 춘천시, 워케이션 사업 다각화

연합뉴스       2025.05.21 14:09   수정 : 2025.05.21 14:09기사원문
'선호도 맞춰 선택' 전국 첫 구독형 프로그램 운영

숲·호수 품은 도시 춘천시, 워케이션 사업 다각화

'선호도 맞춰 선택' 전국 첫 구독형 프로그램 운영

(춘천=연합뉴스) 이상학 기자 = 강원 춘천시가 휴식과 일을 병행하는 워케이션 사업을 참가자가 선택하도록 하는 등 다각화를 시도한다.

워케이션 (PG) (출처=연합뉴스)


춘천시는 올해 워케이션 프로그램에 일반형과 구독형 상품에 참여할 참가자 250명을 모집한다.

일반형은 2박3일 또는 3박4일, 구독형은 2박3일로 연간 2회 이용이 가능하다.

이중 구독형 워케이션은 프로그램은 전국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기존 정형화된 프로그램에서 벗어나 자신의 선호도에 맞춰 관광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춘천의 대표적인 문화, 레저, 관광, 양조장 등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삼악산 호수케이블카에서 바라본 춘천시 (출처=연합뉴스)


또 춘천시는 일부 지역만 가능하던 관광지원금을 전역에서 쓸 수 있도록 해 특정 장소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호텔, 리조트뿐 아니라 풀빌라, 반려견 동반 가능 숙소도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재직근로자 중심이던 참가 대상자를 프리랜서까지 확대했다.

김시언 관광정책과장은 21일 "숲과 호수의 도시 매력을 알리고, 참가자들이 향후 관계 인구나 생활 인구로 전환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며 "이를 위해 지역 내 워케이션 생태계 구축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ha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