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손흥민 유로파 우승에 "김구 꿈꿨던 '문화의 힘' 빛 발해"
뉴시스
2025.05.22 09:38
수정 : 2025.05.22 09:38기사원문
"손흥민 유로파 리그 우승 축하…눈부신 기록으로 남을 것"
[서울=뉴시스]조재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는 22일 유로파리그 우승을 거둔 손흥민 축구선수에게 "세계를 주도하는 K-이니셔티브"라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페이스북을 통해 "김구 선생께서 꿈꾸셨던 강력한 문화의 힘이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짜릿하게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손흥민 선수의 모습에서 새벽을 지새운 많은 국민과 함께 저도 큰 기쁨과 희망을 느꼈다"며 "상상인 줄만 알았던 그 꿈은 무엇보다 강력한 현실이 됐다"고 했다.
그는 "K-컬처가 전 세계인을 감동시키고 있다"며 프랑스 문화예술공로훈장을 받은 소프라노 조수미씨와 라 스칼라 극장 음악감독을 맡게 된 지휘자 정명훈씨도 언급했다.
그는 "지난 3년간, 특히 12·3 계엄의 밤 이후 6개월 가까이 대한민국은 유례없는 고통의 시간을 보내왔다"며 "결국 위대한 국민의 힘으로 계엄을 막았듯, 위대한 국민의 역량이 대한민국을 다시 일으켜 세우고 앞으로 나아가게 만들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세계를 주도하는 K-이니셔티브, 국민과 함께 할 진짜 대한민국을 향한 새로운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 이른 새벽 짜릿한 승리의 기쁨, 자긍심과 영예로 가득한 순간이 만든 새로운 희망을 담아 미래로 나아가자"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wander@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