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주당이야말로 진짜 안보 세력이자 보수"

파이낸셜뉴스       2025.05.25 21:18   수정 : 2025.05.25 21:00기사원문
"尹 손절 못 하는 국민의힘은 가짜 보수"
추경 편성 통한 골목경제 활성화·지역균형발전 약속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25일 "대화하고 소통하고 협력해서 서로 공존하는 평화로운 상태를 만들어내려고 하는 민주당이 진짜 안보 세력"이라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이날 저녁 충청남도 천안시에서 벌어진 선거 유세에서 "지켜야 할 가치이자 최고의 규범인 헌법과 법률, 양심, 규칙 이런 걸 잘 키는 게 보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후보는 "그런데 국민의힘 그들은 특권을 갖고 법을 지키지 않아도 되고, 국민 주권을 침해해 야당의 존재를 없애고 대한민국 모든 권력을 혼자 갖고 군사 쿠데타를 일으킨 집단을 단절하지 못했다"며 "이들을 단절도 제명도 못하는 정당이 보수 정당이 맞나. 가짜 보수 아닌가"라고 했다.

이 후보는 "지금 대한민국 민생이 엉망인만큼 민주당에게 기회를 주시면 신속하게 골목 경제, 서민 경제가 최소한의 회복이 가능하도록 하겠다"며 "추경을 즉각 편성해서 숨통이 트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 후보는 "전 국토를 균형 발전시킬 뿐 아니라 소외된 지역일수록 재정 지출, 정책 집행에 대한 인센티브를 더 많이 지원해줘야 한다"며 "6월 3일 선택해 주시면 이재명 정권은 재정 집행이든 경제 정책 수립이든 국토 발전 정책이든 지방에 더 많은 배정을 해서 지속적으로 성장 발전하게 하게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6.3 대선 #대통령선거

jiwon.song@fnnews.com 송지원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