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 ‘제12회 AAP’ 성료...."신임 감사 및 감사위원을 위한 입문교육"
파이낸셜뉴스
2025.05.26 10:22
수정 : 2025.05.26 10:21기사원문
삼정KPMG 감사위원회 지원센터(ACI)는 2015년 회계업계 최초로 설립된 감사 및 감사위원회를 지원하는 전문 조직으로,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이했다. 삼정KPMG ACI는 감사·감사위원의 올바른 역할 정립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매년 ‘AAP(Advanced Auditor Program)’을 운영하고 있으며, 법적·제도적 사항은 물론 실무지침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신 법령과 제도 변화를 반영한 ‘감사위원회 핸드북’을 기반으로, 총 네 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세 번째 세션에서는 김민규 삼정KPMG ACI 리더가 감사위원회의 재무보고 감독, 외부감사, 내부감사, ESG 및 리스크 관리 등 핵심 활동 방안을 공유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시우 삼정KPMG 전무가 감사 및 감사위원회가 회계감독을 수행할 때 고려할 사항으로, 내부회계관리제도 감독, 외부감사인과의 커뮤니케이션, 핵심감사사항(KAM:Key Audit Matters)에 대해 발표했다.
김민규 삼정KPMG ACI 리더는 “감사위원회에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이 크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신임 감사 및 감사위원이 법적·제도적 환경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무 역량을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삼정KPMG ACI는 ’AAP(Advanced Auditor Program)’ 교육을 통해 감사 및 감사위원회의 독립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교육은 기업서식공시 작성기준에 따라 사업보고서에 기재해야 하는 감사·감사위원의 교육실적에 반영할 수 있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khj91@fnnews.com 김현정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