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M 신예 걸그룹' 유스피어, 데뷔곡은 '줌'…신보 트랙리스트 공개
뉴스1
2025.05.28 09:16
수정 : 2025.05.28 09:16기사원문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WM엔터테인먼의 신인 걸그룹 유스피어(USPEER)가 데뷔곡 '줌'(ZOOM)으로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다.
유스피어는 28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첫 싱글 '스피드 존'(SPEED ZONE)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또한 유스피어 멤버를 상징하는 7개의 별과 말풍선 모양의 로고 그리고 '런'(RUN)이 적힌 스탬프 스타일의 엠블럼도 함께 담겨 앨범에 대한 힌트를 전하고 있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유스피어의 첫 싱글 '스피드 존'에는 타이틀곡 '줌'과 수록곡 '텔레파시'(Telepathy) 등 총 2곡이 수록된다. 특히 두 곡 모두 크레딧에 K팝 대표 프로듀서팀 모노트리(MonoTree)가 이름을 올린 가운데, 유스피어가 모노트리와 만나 어떤 독창적인 음악을 선보일지 기대가 커진다.
유스피어는 B1A4, 오마이걸, 온앤오프, 이채연을 발굴한 WM엔터테인먼트에서 오마이걸 이후 약 10년 만에 선보이는 7인조 걸그룹이다. 팀명 유스피어는 '어스'(US/ 우리)와 '스피어'(SPEER/ 질문하다, 묻다)의 합성어로, "우리가 함께 세상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겠다"라는 의미를 담았다. 팀명에 담긴 당찬 포부를 바탕으로 유스피어는 음악을 통해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하고 먼저 다가가 하나가 된다는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한편 유스피어의 첫 싱글 '스피드 존'은 오는 6월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