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페셜티 커피의 역사는?·커피명가 토크 콘서트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5.29 07:44   수정 : 2025.05.29 07:44기사원문
대한민국 커피산업계 대표 인사들과 함께 커피 문화 토크쇼
우리나라 스페셜티 커피 발전사 조망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당신이 마시는 그 커피, 어떻게 스페셜 해졌을까?"

커피명가는 오는 6월 27일 오후 7시 경북 경산시 커피명가 본에서 '한국 스페셜티 커피의 역사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특별한 토크 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서 유례없는 양질의 성장을 한 한국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성장과 흐름을 돌아보고 그 특별한 가치를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우리나라 커피씬에서 상징적인 인물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페셜티 커피의 뿌리와 방향성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경 커피명가 공동대표는 "우리나라는 커피 산업 분야에 있어 지난 수십년간 눈부신 성장을 이뤘고, 앞으로도 전 세계 커피 산업의 리더로 역할을 할 것이다"면서 "이번 토크 콘서트는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흐름을 다시금 정리하고, 다음 세대 바리스타들과 커피 애호가들이 산업의 맥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자리에는 교토 커피의 저자이자 커피 평론가인 작가 심재범, 미국 최초의 전문 교육기관인 CQI 공인 큐그레이더(커피 감별사) 인스트럭터인 오미란, 2025년 KNBC 챔피언 임정환 바리스타(에어리커피) 그리고 대한민국 커피 1세대인 안명규 커피명가 대표 등 업계를 대표하는 인사들이 출연해 현장감 있는 이야기와 깊이 있는 통찰을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석 가능하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커피명가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및 홈페이지를 통해 추후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커피명가는 대한민국 스페셜티 커피의 시작을 알린 브랜드로 1990년 창립 이래 국내 최초 로스팅 머신 개발, 대학 내 커피학과 개설, 다양한 커피 산지 탐험을 통한 다이렉트 트레이드 등, 우리나라 스페셜티 커피 산업의 기초를 다지고 대중화하는데 선구적인 역할을 해왔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