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에코랜드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 개최
파이낸셜뉴스
2025.06.04 10:24
수정 : 2025.06.04 10:24기사원문
다채로운 생태·항공 프로그램…모든 체험 무료 운영
행사장 주차 통제…경운대 주차장 이용 및 셔틀 운행
【파이낸셜뉴스 구미=김장욱 기자】 "숲과 하늘을 품은 체험의 장, 구미에코랜드로 오세요!"
구미시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구미에코랜드 일원에서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김장호 시장은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는 자연과 과학을 배우는 기회가, 가족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자연친화적이고 아이들이 즐겁게 자랄 수 있는 도시 구미를 만들어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어린이 숲&항공 과학체험전'은 유아 및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자연 생태를 체험하고 과학적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구미에코랜드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지구야 사랑해(LED 무드등 만들기) △지구온난화 시계 만들기 △기후행동 짝 찾기 등 환경 중심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항공·과학 분야 체험도 준비돼 있다. △항공 페이퍼 팝 만들기 △SW코딩 로봇 체험 △스마트팩토리 코딩 체험 등 아이들이 직접 만들고 조작하는 과정을 통해 첨단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이외 보물찾기, 활쏘기, 딱지치기, 윷놀이,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체험과 푸드트럭존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 기간 모든 체험은 무료로 제공된다. 체험 부스는 구미에코랜드 주차장과 경운대 내에 마련된다.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해 구미에코랜드 주차장은 전면 통제되며, 방문객들은 경운대 주차장을 이용한 뒤 셔틀버스를 통해 구미에코랜드로 이동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체험전은 자연 속에서 뛰놀며 환경과 생명의 가치를 체득하고, 항공 및 과학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기대를 모은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