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서 141명 수상
파이낸셜뉴스
2025.06.04 10:43
수정 : 2025.06.04 10:42기사원문
학생들의 노력과 교수진의 헌신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
창의성과 현장 역량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계명문화대가 전국 미용 교육을 선도하는 학과로서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계명문화대는 헤어디자인과가 최근 개최된 '제38회 대구시장배 미용경기대회 & K-뷰티 페스티벌'에서 총 141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고 4일 밝혔다.
신부섭 헤어디자인과 학과장은 "이번 대회 수상은 단순한 수치를 넘어 학생들의 노력과 교수진의 헌신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이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경진대회 참가와 산학협력, 실무 중심 교육을 통해 창의성과 현장 역량을 겸비한 전문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은 시장상 부문에서 △금상 6명 △은상 7명 △동상 5명 등 총 18명이 수상했고, 대회장상 부문에서 △금상 24명 △은상 46명 △동상 53명 등 총 123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이번 성과는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과 정기적인 대회 준비를 통해 축적된 실전 감각이 실제 성과로 이어졌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학생들의 진로 경쟁력 강화와 취업 성과로도 직결되고 있다.
한편 헤어디자인과는 매년 다수의 국내외 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실무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미용 산업 발전을 이끄는 전문인력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