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거리 나눔 공동체 ‘김해공유냉장고네트워크’ 출범 등
뉴시스
2025.06.11 14:38
수정 : 2025.06.11 14:38기사원문
김해 차이니즈레스토랑 수정방&진영새마을여성산악회, 자장면 500명에 제공
[김해=뉴시스] 김상우 기자 = 시민 주도 먹거리 나눔 거버넌스인 김해공유냉장고네트워크가 11일 출범했다.
김해공유냉장고네트워크는 이웃과 먹거리를 나누는 공유냉장고 활동을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공동체 문화와 먹거리 정의 실현을 목표로 하는 시민 주도 협의체다.
후원단체는 ▲대한제과협회 김해시지부 ▲김해시 공공급식생산자협의회 등이 있다.
김해공유냉장고네트워크는 먹거리를 매개로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이끄는 지역공동체 모델이다.
◇김해 차이니즈레스토랑 수정방&진영새마을여성산악회, 자장면 500명에 제공
김해시 김해 차이니즈레스토랑 수정방(대표 서종수)과 진영새마을여성산악회(회장 서영혜)가 '온기를 전하는 자장면 나눔 행사'로 지역 어르신 500명에게 자장면(350만원 상당)을 무료로 11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김해시지부(지부장 조병규)와 김해부원새마을금고(이사장 남상후)의 후원으로 진영 온누리아파트 앞 하모니 숲길 공원에서 진행되었다.
수정방 서종수 대표는 해마다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급식 행사를 추진하는 등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wo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