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7월31일까지 공모

뉴시스       2025.06.18 17:32   수정 : 2025.06.18 17:32기사원문
주민이 예산편성 과정 참여

울진군청 (사진=뉴시스 DB)


[울진=뉴시스]안병철 기자 = 경북 울진군은 오는 7월31일까지 2026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해 지역 현안 해결과 행정의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실시된다..

공모 대상 사업은 주민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생활밀착형 소규모 사업(3000만원 이내), 주민복지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안전사고 예방 관련 사업 등이다.

다만, 투자 효과가 일부 단체·개인 등에 국한되는 사업, 이해관계가 대립돼 있는 사업, 장기간 소요되는 대형사업 등은 제외된다.

접수된 사업은 담당부서의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26년도 예산안에 반영돼 군의회 의결을 통해 최종 확정된다.


이번 공모와 함께 예산 편성의 방향성과 우선투자 분야에 대한 주민 선호도 등을 조사하기 위한 설문조사도 진행된다.

제안서 접수와 설문 참여는 울진군 홈페이지, 주민 e참여 홈페이지 및 우편·방문(군청 기획예산실 및 읍·면사무소)을 통해서 가능하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소중한 예산이 주민의 실질적 요구에 부합되도록 하기 위해 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abc157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