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證 "코스메카코리아, 실적 바닥 통과 중…저점 매수 추천"
뉴시스
2025.06.20 08:41
수정 : 2025.06.20 08:41기사원문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키움증권은 20일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해 실적이 바닥권을 통과 중이라며 저점 매수를 추천한다고 분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8만5000원을 유지했다.
조소정 키움증권 연구원은 "코스메카코리아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 증가한 1461억원, 영업이익은 8% 감소한 16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라면서 "2분기는 국내 법인의 납기 지연과 기저 부담, 성과급 지급으로 이익이 감소하겠지만, 3분기부터는 반등이 기대되며, 특히 국내와 미국 법인이 성장을 이끌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국내는 상반기에 지연된 수주 물량이 생산으로 이어지면서 성장이 가시화될 전망이고 인디 뷰티 고객사들의 오더가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면서 "글로벌 고객사향 오더는 추가적인 성장 업사이드를 기대해볼 수 있는 변수"라고 설명했다. 글로벌 고객사는 대부분 발주 물량이 큰 편이기 때문에, 해당 오더가 현실화될 경우 매출 수준이 한층 더 커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또 미국은 주요 고객사의 재고 소진이 마무리되면서 오더가 증가할 전망으로 그동안 주요 고객사인 미국 인디 뷰티 브랜드의 재고 소진이 지연되면서 매출이 감소했는데, 점차 해당 이슈가 해소되고 있다고 봤다.
그는 "2분기 실적은 실적 바닥을 확인하는 구간이며, 시장의 관심은 하반기 성장에 맞춰질 전망"이라면서 "당분간 주가 흐름은 단기 실적 보다는 하반기 가이던스에 대한 기대감에 따라 움직일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실적 회복이 유력한 만큼, 저점 매수를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