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보건대, 메디엑스포 코리아서 부스 운영

파이낸셜뉴스       2025.06.24 14:52   수정 : 2025.06.24 14:51기사원문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과 함께 마련



【파이낸셜뉴스 대구=김장욱 기자】 글로컬대학 대구보건대는 지난 20일부터 22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2025 메디엑스포 코리아'에 참가해 생활건강 체험 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부스는 전문대학 최초로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에 선정된 한달빛글로컬보건연합대학의 대구보건대, 광주보건대, 대전보건대가 함께 참여해 마련됐다.


세 대학은 각 대학의 보건 특성화 분야를 바탕으로, 시민들이 일상에서 쉽게 놓칠 수 있는 건강 상태를 직접 점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전형 대구보건대 글로컬대학사업단장(물리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와 현장을 연결하는 실천형 보건교육 모델을 선보일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앞으로도 세 대학이 긴밀히 협력해 다양한 보건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교육 현장과 지역사회에 효과적으로 적용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대구보건대는 안구 피로도 및 시력 상태를 확인하는 눈 건강 진단 서비스를, 광주보건대는 자세 측정과 척추 상태 분석을 포함한 척추 건강 진단을, 대전보건대는 치아 및 구강 위생 상태를 살펴보는 구강 건강 진단 서비스를 운영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gimju@fnnews.com 김장욱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