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경민비즈니스고와 뷰티 산업 맞춤형 교육 협약

뉴시스       2025.06.25 18:00   수정 : 2025.06.25 18:00기사원문

(출처=뉴시스/NEWSIS)


김정환 기자 =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뷰티코스메틱계열이 최근 경기 의정부시 경민비즈니스고등학교와 '뷰티 산업 맞춤형 교육 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고등학생에게 대학 수준의 실습 환경과 전문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진로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자격증 취득과 실무 능력 배양까지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사회와 연계한 현장 중심 교육 모델이어서 더욱더 의미가 크다.

협약을 통해 경민비즈니스고 학생들은 오산대의 첨단 실습 시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를 활용하고,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를 받을 수 있게 됐다.


김영주 오산대 뷰티코스메틱계열 교수는 "산학 협력 기반의 현장형 교육 과정을 통해 경민비즈니스고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실무 역량은 물론 창업까지 준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미라 경민비즈니스고 교장은 "학생들이 대학의 전문적인 교육을 직접 경험하면서 뷰티 분야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어 기대가 크다"고 반겼다.

오산대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교-대학 간 연계 프로그램을 확대하며, 뷰티 산업 인재 양성의 선도적 교육 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ac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