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와인 디아블로 아직도 몰라? 7월 감사제 반값 할인
파이낸셜뉴스
2025.06.26 10:04
수정 : 2025.06.26 09:5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대표 와인이자 국민와인 브랜드인 콘차이토로의 디아블로가 한국 시장에서의 뜨거운 사랑에 보답하고자 7월 한 달간 ‘국민감사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6일 알렸다.
디아블로 와인은 전 세계 130여 개국에 수출되는 인기 상품이자 전 세계 칠레와인 판매 1위의 와인이다. 브랜드명은 ‘악마의 와인 창고’를 뜻하는 스페인어로, 도난을 막기 위해 저장고에 악마가 출몰한다는 전설을 만들어낸 설립자 돈 멜쵸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다.
이번 ‘국민감사제’는 디아블로가 꾸준히 받은 소비자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했다. 아영FBC는 디아블로가 지난 10년간 하루 평균 4000병이상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는 대한민국 성인 인구의 약 3분의 1이 디아블로를 마셨다는 의미다. 10년간 판매된 와인병을 일렬로 세우면 서울과 부산을 10회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이번 ‘국민감사제’ 기간 주요 편의점에서는 디아블로 와인과 어울리는 스낵류와의 페어링을 제안한다. GS25에서는 국내산 스모크 훈제 닭다리, 슬라이스 족발, 더블치즈맛 피자 등 다양한 간편 안주와 함께 디아블로를 즐길 수 있는 묶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S프레시에서는 7월 각 주차별로 디아블로 와인과 매칭하기 좋은 삼겹살, 소고기, 연어 등을 연계해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와 세븐일레븐에서는 안주용 스낵과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주요 편의점과 마트 등 디아블로를 판매 중인 매장에서는 평균 50%에 가까운 ‘반값’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디아블로 카베르네 소비뇽은 1만원대에 만나 볼 수 있다. 3만원 대인 디아블로 블랙 카베르네 소비뇽은 보다 풍부한 맛과 향을 제공한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는 와인을 어렵게 느끼는 분들에게도 친근하고 부담 없이 다가갈 수 있는 국민와인으로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높은 신뢰와 호응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hwlee@fnnews.com 이환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