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콘,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세모통’ 비대면 API 제공
파이낸셜뉴스
2025.06.26 10:31
수정 : 2025.06.26 10:3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이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 ‘세모통’에 다양한 비대면 인증 API를 제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쿠콘의 인증 API 제공을 통해 세모통은 회원 가입부터 요금제 개통 신청까지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인증 환경을 구축했다. 이로써 사용자는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하게 본인 인증과 계좌 검증을 진행할 수 있게 됐으며, 플랫폼 운영 측면에서도 보안성과 운영 효율성이 크게 향상됐다.
이번 협업을 통해 세모통은 쿠콘의 △신분증 진위 확인 △카카오 인증 △신용·체크카드 본인확인 △예금주 조회 API를 도입했다. 해당 인증 수단들은 회원 가입 및 요금제 신청 과정에서 실시간 본인 확인 및 결제 계좌 검증에 활용된다. 특히 △신분증 △모바일 △카드 △계좌 등의 다양한 인증 수단을 조합한 교차 검증 방식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과 플랫폼 신뢰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외에도 쿠콘은 △1원 계좌 인증 △PASS 인증 △네이버 간편 인증 등 다양한 비대면 인증 수단을 통합 제공하고 있다. 플랫폼 운영사는 쿠콘을 통해 여러 인증 방식을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개발 리소스와 운영 비용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
김종현 쿠콘 대표는 “이번 세모통과의 협업을 통해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쿠콘은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기업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jiany@fnnews.com 연지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