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해경자청, 올 상반기 ‘Hello BJFEZ’ 청보 발간

파이낸셜뉴스       2025.07.11 13:48   수정 : 2025.07.11 13:4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은 올해 상반기 소식을 담은 ‘Hello BJFEZ 95호’ 청보를 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자청은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BJFEZ)에 대한 국내외 투자자와 시민들의 관심도를 높이고 구역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반기별로 청보를 발간한다.

올해 상반기 청보는 경자청의 홍보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 전년 동기 대비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고 발행부수도 1000부에서 1500부로 확대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사업체 실태조사, BJFEZ 주요 소식, 입주기업 인터뷰, 전문가 칼럼, 외부기고, BJFEZ 외국인 청년 인터뷰, 주요지구 개발현황 등이 담겼다.


유관기관 및 입주기업의 외부기고 코너를 신설해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 EU 대사의 ‘유럽연합과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 회장의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과 함께 여는 바이오산업의 미래’ 기고문을 게재했다.

청보는 코트라 전세계무역관, 재외공관, 부산·경남의 해외 자매결연도시와 해외사무소 등 해외 400여개 기관·단체와 주한 외국상공회의소, 전국 상공회의소, 주한공관, 외국인 투자기업 등 국내 850여개 기관·단체에 발송해 경자청을 알릴 계획이다.

시민들의 온라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경자청 홈페이지에 E-북(book)으로도 게시될 예정이다.

bsk730@fnnews.com 권병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