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맵, 장소 정보 제보 기능 '제보리워드' 추가
뉴시스
2025.07.14 09:19
수정 : 2025.07.14 09:19기사원문
이용자가 장소 정보 제보하고 승인되면 카카오 쇼핑포인트 지급 오는 27일까지 첫 제보 승인 시 1000포인트 추가 지급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맵이 이용자 참여 기반 정보 제보형 서비스를 열었다. 장소 정보 정확도와 최신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에 '제보리워드' 기능을 14일 추가했으며 오는 27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는 카카오맵 앱 상단에 위치한 '제보포인트' 버튼을 누른 뒤 후보 장소를 선택해 수정이 필요한 영업시간 또는 메뉴 정보를 제안하면 된다. 지도에 등록되지 않은 음식점의 경우 해당 위치를 길게 누르면 나타나는 '신규장소' 제보에서 음식점 등록을 제안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 기간 최초 승인된 제보 1건에 한해 1000포인트를 추가로 지급한다. 보너스 쇼핑포인트는 기본 리워드와 별도로 순차 지급된다. 예산 소진 시 이벤트는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제보 승인 결과와 포인트 적립 내역은 카카오맵 앱 '마이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방경화 카카오 장소트라이브 리더는 "이용자들이 일상 속에서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리워드 방식으로 기획했다"며 "음식점 외 다양한 업종으로 제보리워드 대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더 풍부하고 신뢰도 높은 장소 정보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alpaca@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